본문 바로가기
아이슬란드 여행/아이슬란드 여행기

아이슬란드 뚜벅이 자유여행기 1일차: 케플라비크 공항 도착, 레이캬비크 이동, KEX 호스텔 체크인, Napoli 피자 점심, 순드홀린 수영장

by jejutaeo 2025. 2. 13.

* 아이슬란드 뚜벅이 자유여행기 1일차: 2025년 1월 14일(화)
 

아이슬란드 케플라비크 공항 도착

 
인천국제공항에서 헬싱키를 경유하여 아이슬란드의 케플라비크 공항에 도착했다.
아이슬란드의 수도는 레이캬비크지만, 국제공항은 케플라비크에 위치해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수도는 서울인데 국제공항은 인천에 있는 개념과 비슷하다.

케플라비크 공항 Welcom to Iceland 벽면 문구

 
 

케플라비크공항에서 레이캬비크 숙소로 이동

 
케플라비크 공항에서 Flybus를 타고 약 50분 정도 이동해 레이캬비크의 BSI 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
이날은 비와 강한 바람이 불어서, 아이슬란드의 날씨를 실감하며 "이제 본격적인 여행이 시작되었구나"를 느꼈다.
BSI 버스 터미널에서 숙소인 KEX 호스텔까지는 도보로 약 1km 거리.
추운 날씨에 비바람이 몰아쳐서 캐리어를 끌고 가는 것이 정말 힘들었다. 호텔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며, 아이슬란드 날씨에 대해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되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오전 10시쯤에 찍은 영상 캡쳐이다. 해가 정말 늦게 뜬다는..

오전 10시인데도 어둡고, 비바람이 세게 몰아치던 아이슬란드 날씨

 
 

체크인 전 피자 점심

 
KEX 호스텔의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였는데, 예상보다 일찍 도착해 오후 12시쯤에 호스텔에 도착했다.
캐리어를 맡기고 레이캬비크 시내를 돌아다니다가, 구글 맵 평점이 높은 피자집 Napoli에 방문했다.
원래는 가게에서 식사를 할 계획이었지만,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 어쩔 수 없이 피자를 포장해 호스텔로 돌아와서 먹었다.
피자가 식은 건 아쉬웠지만, 그래도 머나먼 타지에서 무난하게 점심을 해결한 것에 대해 스스로 칭찬하며 만족했다.

레이캬비크 피자집 Naploli에서테이크아웃 주문한 피자

 
 

KEX 호스텔 체크인, 그리고 우연히 만난 한국인

 
체크인 전에는 호스텔 내 조리실 공간에서 와이파이를 즐기며 시간을 보냈다.
드디어 오후 3시가 되어 체크인 시간이 되었고, 다행히 침대는 1층에 배정되었다.
기쁜 마음으로 짐을 풀던 중, 옆 침대에서 자고 있던 사람이 갑자기 깨어났고, 나와 눈이 마주쳤다. 무의식적으로 "한국인이세요?"라고 물어봤는데, 정말 한국인 여행객이었다.
이 분과 아이슬란드 여행에 대해 여러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고, 무엇보다 해외에서 제대로 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 행복하게 느껴졌다.
 
 

순드홀린 지열 수영장 방문

 
체크인 후에는 특별한 계획이 없었다. 비도 오고 피곤하기도 해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지만, 온천욕을 하면 피로가 풀릴 것 같다는 생각에 즉흥적으로 순드홀린 지열 수영장에 방문했다.
다행히 수영장은 호스텔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었다. 수영장에 있는 온천탕에서 몸을 담그고 나니, 피로가 싹 풀리며 정말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

 
 

라면 한 끼로 마무리

 
아이슬란드에서 라면을 자주 먹을 것 같다는 생각에, 그동안 거의 3개월 동안 라면을 입에 대지 않았다.
그런데 이날, 오랜만에 먹는 라면이라 그런지 온천욕 후 먹는 라면이 정말 맛있게 느껴졌다.
추운 날씨 속에서 뜨끈한 라면 한 그릇으로 여행의 첫날을 마무리했다.

호스텔에서 먹은 라면 한끼

2025.02.11 - [아이슬란드 여행 정보] - [교통 정보] 아이슬란드 케플라비크 공항에서 레이캬비크 시내까지 flybus(플라이버스)로 이동하는 방법

[교통 정보] 아이슬란드 케플라비크 공항에서 레이캬비크 시내까지 flybus(플라이버스)로 이동하

케플라비크 공항에서 레이캬비크 시내까지 flybus(플라이버스)를 이용해 이동하는 과정을 소개한다. 케플라비크 공항 입구에는 flybus 창구가 있어 여기서 직원에게 직접 티켓을 구매하거나 키오

jejutaeo.tistory.com

 
2025.02.08 - [아이슬란드 여행 정보] - [맛집 정보]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만난 정통 화덕 피자집 - Napoli(나폴리)

[맛집 정보]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만난 정통 화덕 피자집 - Napoli(나폴리)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시내에서 구글맵 평점이 가장 높은 피자집을 찾아보았다. 그 결과, Napoli(나폴리)가 평점 4.9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jejutaeo.tistory.com

 
2025.02.11 - [아이슬란드 여행 정보] - [수영장 정보]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의 순드홀린(Sundhöllin) 지열 수영장: 현지인과 함께하는 온천의 매력

[수영장 정보]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의 순드홀린(Sundhöllin)  지열 수영장: 현지인과 함께하는 온

아이슬란드에 도착한 첫날, 피로가 쌓여 몸이 무겁길래 즉흥적으로 레이캬비크 시내의 순드홀린(Sundhöllin) 지열 수영장을 방문했다. 이곳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jejutae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