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맛집

[제주 맛집] 제주시 도남동 접착뼈국 맛집- 닥그네할망

by jejutaeo 2023. 12. 24.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알게된 닥그네할망.
제주시청과도 멀지 않은 거리라서 찾아가보았다.

고산동산에서 도남쪽 방향으로 조금 들어간 곳에 위치해있다.

[운영시간]

월~토 08:00~20:00(19:30 라스트오더)

일 08:00~14:00(13:30 라스트오더)

재료소진 시 마감


건물외관은 그저 평범한 동네 가게였다.


유튜브에서 추천해준 접착뼈국을 주문해보았다.
가격은 12,000원.


기본 반찬 구성은 단순했다. 그래도 있어야할건 다 있는 구성이었다.
특히,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하는 오징어젓이 있어서 좋았다. 손톱만큼 주는 곳도 많은데 양도 넉넉하니 더 좋았다.
고추로 주면 매워서 먹지도 않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고추절임으로 주니 남길 일이 없었다.


공기밥과 접착뼈국, 와사비가 들어간 간장소스가 함께 나온다.


보통 국물요리는 뚝배기에 나오는데 여기는 그릇에 담겨와서 특이했다. 한눈에봐도 고기양이 정말 많아 보였다.
가격이 좀 비싼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른곳에 비해 그릇에 꽉차있을 정도로 많은 고기양을 보면 가격이 이해되었다


국물을 먹어보면 정말 진하다는게 확느껴진다. 얼큰한 기분이 확 들면서도 살짝 느끼함이 있어서 반찬에 있는 고추로 칼칼함을 추가하니 간이 딱 맞았다.
반찬이 짠맛위주인 것도 살짝 올라오는 국물의 느끼함을 상쇄시켜주는 조합을 위한 것인 것 같다.


국물까지 클리어! 국물은 한약을 먹는 기분일만큼 진한 맛이었다. 많은 양의 고기까지 먹으니 속이 정말 든든했다.


마무리 한줄평: 제대로된 제주식 국물요리를 찾고 있다면 추천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