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 프라하 야경 명소 추천|카를교 외에 현지인도 찾는 야경 스팟 3곳
체코 프라하는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야경 명소로 유명한 도시다.
낮에는 붉은 지붕과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그림처럼 펼쳐지고, 밤이 되면 조명이 더해져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로 바뀐다.
대부분 여행자들이 프라하의 야경을 떠올리면 카를교 주변에서 바라보는 프라하성을 먼저 떠올리겠지만, 오늘은 그 외에도 현지인들과 여행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프라하의 야경 명소 3곳을 소개해보려 한다.
1. 리에그로비 사디 (Riegrovy sady)
https://maps.app.goo.gl/wroK8NFyS6ioGdp48
리에그로비 사디 · 체코 120 00 프라하
★★★★★ · 공원
www.google.co.kr
리에그로비 사디는 내가 프라하에 도착한 첫날에 야경을 보기 위해 방문했던 곳이라 더 기억에 남는다.
지도에서 보면 그저 공원처럼 보일 수 있지만, 안쪽으로 쭉 들어가 언덕진 곳에 올라서면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저멀리 프라하성과 함께 일몰을 바라볼 수 있는 구도, 그리고 도시의 붉은 지붕 위로 퍼지는 주황빛 노을. 그 순간을 조용히 담고 싶은 사람들로 언덕 위에는 돗자리를 펴고 앉은 현지인들로 가득했다.
카메라를 꺼내지 않을 수 없는 구도였고, 노을빛이 천천히 바뀌는 풍경을 바라보며 돗자리에 앉아 여유롭게 야경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곳이었다. 프라하 시내와 가까워 접근성도 좋은 편이라 일정 사이에 잠시 들르기에도 부담 없다.

리에그로비 사디 추천 포인트
- 프라하성을 배경으로 한 일몰 뷰
- 돗자리를 펴고 앉아 여유롭게 야강 감상 가능
-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활기찬 분위기
2. 비세흐라드 (Vyšehrad)
https://maps.app.goo.gl/VKhCvmiJnBzySacc8
비셰흐라드 · 체코 128 00 프라하
체코 128 00 프라하
www.google.co.kr
비세흐라드는 이번 여행 중 가장 기대 없이 갔다가 만족도가 높았던 장소 중 하나다. 프라하 민박 사장님의 추천으로 다른 여행자들과 함께 찾았는데, 도착해보니 왜 추천했는지 바로 알 수 있었다.
비세흐라드 성당까지 올라가는 길목에서 바라보는 프라하 전경은 탁 트인 느낌이 좋았고, 포토 스팟도 다양했다.

비세흐라드 성당은 그 자체로 멋진 뷰 포인트였다. 성당의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주변 경관이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였다.

특히 비셰흐라드 공원의 담벼락에 앉아 프라하성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자리는 누구든 한 번쯤 멈추게 되는 뷰 포인트였다.
현지인 커플들도 많았는데, 사장님 말씀으론 프라하 현지에서 손꼽히는 데이트 코스라고 한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은 곳이라 그런지 더 차분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였다.

날이 어두워지고 비셰흐라드에서 내려오는 길에 블타바강 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강을 따라 이어지는 조명이 하나둘 켜지며 프라하만의 야경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프라하성을 배경으로 은은한 조명이 비치는 강가 풍경은 사진으로도, 눈으로도 오래 담고 싶어지는 장면이었다. 덕분에 내려오는 길 내내 발걸음을 자꾸 멈추게 됐고, 분위기 있는 사진도 여러 장 남길 수 있었다.

비셰흐라드 추천 포인트
- 다양한 각도의 프라하 시내 조망 가능
- 인생샷 건질 수 있는 담벼락 포인트
- 조용하고 로컬 분위기의 야경 명소
3. 레트나 공원 (Letna park)
https://maps.app.goo.gl/GWYixBsRdu3KQTGKA
Letna Park · Letná, 170 00 Prague 7, 체코
★★★★★ · 공원
www.google.co.kr
레트나 공원은 아쉽게도 야경을 보러 가지는 못했지만, 그 자체로 매력적인 장소였다. 이곳은 프라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전망 포인트로 유명해서 낮에 방문해도 그 아름다움을 충분히 즐길 수 있었다. 공원 내에는 호수도 있고,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레트나 공원은 높은 곳에 위치해 프라하 시내를 전반적으로 볼 수 있는 좋은 전망 포인트다. 특히 구시가지 광장에 우뚝 솟아 있는 천문시계탑도 눈에 띈다. 이곳은 탁 트인 시야 덕분에 야경을 바라보며 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

프라하 여행 일정이 충분하다면 레트나 공원에서 다른 각도의 야경을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에 프라하에 오게 된다면, 일몰 시간대에 맞춰 레트나 공원을 다시 방문해볼 계획이다.

레트나 공원 추천 포인트
- 프라하 시내와 구시가지 광장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전망
- 탁 트인 시야 덕분에 프라하의 주요 명소들이 잘 보이는 뷰
- 야경 감상에 적합한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마무리하며
프라하의 야경은 그 자체로 매혹적이다. 카를교에서 바라보는 프라하성뿐만 아니라, 리에그로비 사디, 비세흐라드, 레트나 공원 등 다양한 명소에서 펼쳐지는 야경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다. 프라하를 방문할 때, 이들 명소에서 느껴지는 고요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조명 속에서 여행의 또 다른 특별한 순간을 경험해보길 바란다. 여행 중 잠시 여유를 가지며, 프라하의 밤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들을 찾아보자.